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2일차 경기 리뷰 / 3일차 경기 분석 및 예측

by 바아비 2022. 11. 22.
반응형

1. 2일차 경기 리뷰

21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칼리파 국립경기장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일차 경기인 B조 잉글랜드와 이란의 1라운드 경기가 있었습니다. 경기전 잉글랜드의 창과 이란의 질식수비의 방패의 맞대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잉글랜드는 월드컵 전 네이션스 컵 대회에서 안 좋은 성적을 내서 이번 이란전도 고전을 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지만 막상 경기를 시작하니 잉글랜드의 공격력은 정말 막강했습니다, 또한 전반 12분에 잉글랜드의 크로스를 막기 위해 아시아의 최고의 골키퍼인 베이란 반대는 같은 팀 수비수 마지드 호세이 나와 충돌하여 쓰러졌습니다. 한동안 경기가 지연되면서 베이란 반대는 경기를 계속하려고 했지만 스스로 교체를 원했으며, 이란은 골키퍼 교체를 통해 갑자기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전반 35,43,46분에 잉글랜드에게 골을 허용하며 3-0으로 전반을 끝냈습니다, 후반 들어 이란도 대거 선수 교체를 통하여 반전을 노렸지만 62분 사카에게 골을 허용하며 무너졌습니다. 다만 이란은 65분과 후반 추가시간에 2골을 넣으며 다음 경기를 기대하였습니다. 이란은 25일 저녁 7시 B조 2라운드 웨일스전을 통해 1승을 위해 뛸 것으로 보입니다.

 

22일 오전 1시(한국시간)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A조 1라운드 세네갈 대 네덜란드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경기전 세네갈의 에이스 마네의 부상 이탈로 네덜란드의 가벼운 승리를 예상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시작하고 보니 정말 막상막하의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전반은 양 팀 득점 없이 슈팅수 6 대 5가 말해주듯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후반전에도 치열한 공방전 속에 시간이 갈수록 A조 1,2위가 예상되는 두 팀이 승점 3점보다는 승점 1점이라도 만족하는 경기가 계속되었습니다. 네덜란드는 후반 36분 베르 하우스를 빼고 티엔 코프 메이너드 스를 투입해 미드필더의 기동력을 올리고 측면 공격수 강포를 최전방 공격수로 올리는 승부수를 띄웠고 후반 39분 프렌치 더용의 크로스를 각 포구 헤딩으로 골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세네갈의 공격이 무섭게 전개되었으나 후반 추가시간에 네덜란드의 역습으로 한 골을  허용한 끝에 2 대 0으로 경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두 팀 다 마지막 골을 넣어줄 결정력이 부족한 점이 발견된 경기였습니다.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웨일스의 B조 1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미국은 조지 웨아 라이베리아 대통령의 아들인 티머시 웨아의 전반전 36분의 선제골로 경기를 리드해 갔습니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 이후 64년 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웨일스가 이렇게 경기를 내줄 것 같았던 그때 웨일스 축구 영웅 가레스 베일이 후반 37분 페널티킥을 얻어 내고 자신이 마무리하면서 1 대 1로 경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2. 3일차 경기 분석 및 예측

3일차 경기는 총 4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첫 번째 경기는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와 아시아의 다크호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입니다. 이 경기는 객관적인 전력 면에서 아르헨티나의 다득점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아르헨티나의 영웅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으로 아르헨티나 선수들도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을 위해 뛰겠다는 각오가 정말 강합니다. 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의 조직력으로 골문을 잠가버리면 경기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경기입니다. 두 번째 경기는 덴마크와 튀니지의 경기입니다. 진정한 인간승리인 에릭센이 있는 덴마크는 북아프리카의 강호 튀니지의 경기는 튀니지의 선 수비 후 역습을 잘 막을 수 있느냐의 게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기는 덴마크가 주도하지만 튀니지의 역습을 잘 막아 낸다면 덴마크의 승이 예상됩니다. 다음 경기는 멕시코와 폴란드의 경기입니다. 이 경기는 창과 창의 대결입니다. 멕시코의 로사 누아 폴란드의 레반도브스키의 경기력에서 승패가 나누어진다고 보고 있습니다.특히 폴란드의 레반도브스키의 공격 파트너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경기력이 달라지는 걸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누가 파트너가 될지 궁금합니다. 마지막 경기는 러시아 월드컵 우승국 프랑스와 아시아의 유럽 호주의 경기입니다. 과연 우승국 징크스는 깨질 건지가 궁금한 경기입니다. 프랑스는 악재가 많이 있습니다. 부상 선수가 너무 많이 있어서 월드컵 2회 연속 우승은 힘들 거라는 예측이 많이들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예측하는 경기 결과는 아르헨티나 승, 덴마크 승, 폴란드 승, 프랑스 무승부를 예측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