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C, D, E 조 전력분석 및 16강 예측

by 바아비 2022. 11. 19.
반응형

1. C조 전력분석

C조는 아르헨티나-멕시코-폴란다-사우디아라비아가 속해 있는 조입니다. 아르헨티나는 피파랭킹 3위로 요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중에서 한 나라로 남미 지역 예선 2위로 월드컵에 진출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최고의 강점은 메시의 존재입니다. 하지만 메시의 장점이 약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메시의 나이가 많이 들었으며 메시에 의한 공격이 막히면 플랜 B 전술이 약하다는 점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의 순위는 과연 몇 등을 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멕시코입니다. 멕시코는 피파랭킹 13위로 월드컵의 단골손님답게 북중미 최종예선 2위로 카타르 월드컵에 진출하였습니다. 멕시코의 최대의 강점은 조직력과 압박 능력입니다. 약점으로는 세대교체가 잘되지 않고 있는 점과 주전 선수들의 노쇠화가 뽑히고 있습니다. 폴란드는 피파랭킹 26위로 유럽 지역 예선 I조 2위로 유럽 플레이오프에서 스웨덴에 승리하며 카타르 월드컵에 진출을 하였습니다. 폴란드 하면 최고의 공격수 레반도브스키가 생각나는 나라이며, 레반도브스키가 못하는 날이면 폴란드의 16강은 없다고 해도 말이 될 정도로 의존도가 높은 나라입니다.마지막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피파랭킹 51위이며 아이사 최종예선 B조 1위로 카타르월드컵에 참가합니다. 자국리그 선수들로만 이루워져 있어 조직력이 강하고 카타르 인접국으로 홈경기 같은 이점을 안고 있는게 강점입니다. 하지만 국제경기 경험이 적고 한번도 승리하지 못한 나라들과 경기를 하는게 약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2. D조 전력분석

D조는 프랑스-호주-덴마크-튀니지가 속해 있는 조입니다. 먼저 프랑스입니다. 프랑스는 피파랭킹 4위이며 유럽 예선 D조 1위로 요번 카타르 월드컵에 진출했습니다. 프랑스는 2018 월드컵 우승국이기도 합니다. 강점은 공격과 수비 모두 최강의 선수들로 포진이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캉테와 포그바가 부상으로 빠져있는 점입니다. 또한 디펜딩 챔피언 저주가 불안요소로 뽑히고 있습니다. 호주는 피파랭킹 38위로 아시아 최종예선 B조 3위로 아시아 플레이오프와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이기고 어렵게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였습니다. 예전에 비해 선수층이 많이 약해졌지만 유럽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많이 있어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덴마크는 피파랭킹 10위로 유럽 예선 F조 1위로 월드컵에 진출했습니다. 유로 2020에서 4강에 올랐던 멤버 그대로 월드컵에서는 더 높은 곳을 보고 있습니다. 에릭센을 중심으로 강력한 조직력으로 승부하는 덴마크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튀니지입니다. 피파랭킹은 30위 이며,아프리카 최종예선에서 말리를 이기고 카타르 월드컵에 진출하였습니다. 유명한 선수는 없지만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많이 있으며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조별 탈락 후에 이번에는 16강을 목표로 하고 있는 튀니지가 되겠습니다.

3. E조 전력분석

 

E조는 스페인-코스타리카-독일-일본이 속해 있는 조입니다. 무적함대 스페인은 피파랭킹 7위로 유럽 예선 B조 1위로 가볍게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강력했던 미드필드 레전드 선수들이 떠났지만 세대교체로 강력한 중원을 만들어 우승을 노려보는 스페인입니다. 수비와 미드필드 진 은 확실히 잘되어 있지만 공격진이 약한 게 스페인의 약점이 되겠습니다. 코스타리카는 피파랭킹 31위로 북중미 예선 4위로 대륙 간 플레이오프에서 뉴질랜드를 이기고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8강 신화 선수들이 남아 있지만 노쇠화로 16강 진출은 힘든 전력으로 이번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차군단 독일은 피파랭킹 11위로 유럽 예선 J조 1위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예전에 비해 선수층이 약해졌으며, 주전공격수 베르너까지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이 무산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독일은 독일입니다. 강력한 수비를 통해 16강을 노려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입니다.일본은 피파랭킹 24위로 아시아 최종예선 B조 2위로 이번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스페인과 독일이 있는 조에 들어가 16강 진출을 예상할 수 없는 상황에서 압박 축구를 통해 이변을 만들어 내려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도 부상으로 많은 선수가 이탈한 점이 약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4.16강 예측

 C조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 아르헨티나와 나머지 한장을 멕시코와 폴란드가 경합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D조에서는 프랑스와 덴마크가 무난히 16강에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E조는 일본의 경기결과에 따가 16강 행이 결정될것으로 보이는 죽음의 조가 예상됩니다. 다만 유럽 국가인 스페인과 독일이 조금은 유리해보이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