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3,4경기 경기결과 및 리뷰/일본 대 크로아티아, 브라질 대 한국 경기분석 및 예측

by 바아비 2022. 12. 5.
반응형

1.16강전 3,4경기 경기결과 및 리뷰

5일 오전 12시 (한국시간) 알투 마마 스타디움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토너먼트 3번째 경기인 프랑스와 폴란드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와 세계 최고의 공격수인 레반도브스키의 폴란드의 경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프랑스는 전반이 시작하면서 정확한 패스와 양쪽 윙어인 음반 퍼와 뎀벨레의 스피드로 폴란드 밀어붙였습니다. 폴란드는 수비를 하다가 가끔씩 프랑스 골문으로 향했지만 레반도브스키에게 연결이 안 되면서 이러 타 할 공격이 안되었습니다. 전반 44분 음반 페이 페스를 지루가 폴란드 골 망을 흔들면서 1 대 0으로 앞서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골을 넣은 지루는 A매치 52골로 레전드 앙리의 51골 기록을 넘어서 프랑스 1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후반전에도 프랑스가 지속적으로 폴란드의 골대를 위협하는 공격이 이어졌고 후반 29분 뎀 메레의 패스를 받아 강한 슛으로 골을 성공 시키면서 2 대 0으로 앞서나간 프랑스는 경기 직전 후반 45분 음반 페이 감아 차기로 한골 더 추가하면서 3 대 0으로 사실상 경기는 프랑스 쪽으로 끝나갔습니다. 하지만 레반도브스키의 폴란드도 후반 추가시간에 페널드킥을 얻어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을 골로 마무리하며 유종의 미를 걷으며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두 골을 넣은 음반 패는 총 5골로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 단독 1위에 올라갔습니다. 또한 음반페는 축구황제 펠레가 가지고 있던 23세 이하 득점 1위를 자신의 이름으로 바꾸면서 월드컵 역사에 남았습니다. 이 경기를 보면서 세계 최고의 공격수가 있어도 공격수에게 볼이 투입이 안되면 의미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과연 두 대회 연속 월드컵 우승이 가능할지 프랑스의 앞으로의 경기가 기대됩니다.

5일 오전 4시(한국시간)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4번째 경기인 잉글랜드와 세네갈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무패로 올라온 잉글랜드와 마지막 경기에서 에콰도르를 꺾으면서 16강에 올라온 세네갈은 전반이 시작하면서 잉글랜드를 몰아붙였습니다. 잉글랜드는 침착하게 수비를 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시도할 타이밍을 보면서 경기를 운영해 나갔습니다. 전반 38분 벨링엄이 왼쪽에서 크로스 해준 공을 헨더슨이 세네갈 골대로 넣으면서 1 대 0으로 앞서 나가면서 분위기가 갑자기 잉글랜드로 확 넘어갔습니다. 전반 추가시간에 잉글랜드 필 포들이 패스해 준 공을 슈퍼스타 케인이 침착하게 세네갈 골 망을 흔들면서 2 대 0으로 경기를 앞선 채로 전반전을 마무리했습니다. 케인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첫골이자 A매치 52번째 골로 1위인 루니(53골)를 바짝 다가가는 골을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후반 12분 또다시 필 포드의 크로스 패스를 사카가 마무리하며 3 대 0으로 달아났습니다. 이 점수가 후반 끝날 때까지 유지되면서 3 대 0으로 잉글랜드가 세네갈을 이기고 프랑스가 기다리는 8강으로 향했습니다.

11일 오전 4시 (한국시간) 너무 빨리 만난 매치 업인 잉글랜드와 프랑스의 8강 경기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득점기계 케인과 이번 대회 벌써 5골 득점 1위인 음반 페이 대결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역대 월드컵 조별리그에서는 만난 적이 있지만 토너먼트 경기에서는 처음 만나는 두 나라는 역대 전적은 17승 5무 9패로 잉글랜드가 앞서 있지만 지금의 분위기는 승패를 판단하기 힘든 경기가 예상됩니다.

 

2. 일본 대 크로아티아, 브라질 대 한국 경기분석 및 예측

정말 중요한 날이 다가왔습니다. 우리의 한국이 브라질과 16강전이 드디어 열리는 날입니다. 일단 일본과 크로아티아 이야기부터 하겠습니다. 죽음의 조인 E조에서 독일과 스페인에 승리하면서 당당히 1위로 올라온 일본과 F조에서 1승 2무로 패가 없이 조 2위로 올라온 크로아티아의 16강전이 열리게 됩니다. 피파랭킹 15위인 크로아티아는 중원의 마법사 모드리치로 하여금 끈끈한 조직력 축구를 하고 있으며, 일본은 선 수비 후 역습 전략이 강팀에게 계속 먹히면서 이번 16강 전의 승패는 크로아티아가 일본의 빠른 역습을 얼마나 막을 수가 있을지가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과 우리 대한민국의 경기는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의 공격을 한국의 김민재가 있는 수비라인이 얼마나 버텨낼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미드필드 라인은 브라질에 비해 한국이 더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전과 후반 초반까지만 잘 지나가면 후반 막바지에 한 번의 찬스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패, 브라질 무로 예상합니다. 연장전에서 우리의 대한민국이 골을 넣어 8강에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