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G,H조 3라운드 경기결과 및 리뷰/ 16강 네덜란드 대 미국, 아르헨티나 대 호주 경기분석 및 예측

by 바아비 2022. 12. 3.
반응형

1. G,H조 경기결과 및 리뷰

3일 오전 12시(한국시간) 한국과 포르투갈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3라운드 마지막 조별 라운드를 치렀습니다. 한국은 16강을 위해서는 포르투갈에 승리를 하고 같은 시간에 열리는 가나와 우루과이 경기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최악의 상황에서 포르투갈전에 임하였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포르투갈이 2승으로 16강행이 확정되어 주전 선수들의 휴식을 주고 1.5군 선수들로 한국과의 경기를 치르겠다고 말했지만 1.5군이 나와도 최고의 포르투갈은 무시하면 안 되는 나라입니다. 전반전이 시작되었고, 5분 후에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전반 5분에 오르타에게 선제 실점을 하면서 0 대 1로 끌려갔습니다. 마을을 다 잡은 한국 선수들은 미드필더 라인에서 압박을 하여 상대방 공격을 무력화 시켰습니다. 전반 27분 한국의 코너킥 상황에서 포르투갈의 호날두 등에 맞은 공이 김영권 앞으로 떨어지면서 포르투갈 홀 분을 흔들면서 1 대 1로 전반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후반전에 들어와 포르투갈 공격에 위험한 장면도 있었지만 잘 방어 하면서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후반 17분쯤 황소 황희찬을 투입하면서 1골을 위해 투지를 보였지만 시간은 후반 45분이 다되었고 추가시간 6분이 주어졌습니다. 모두들 실망할때쯤 포르투칼 코너킥 상황에서 우리 수비가 걷어낸 공이 손흥민에게 갔고 손흥민의 미친 드리볼로 상대 골문 앞까지 갔지만 포르투갈 수비수5명이 모여들었습니다. 이떄 반대쪽에서 쇠도하던 황희찬에게 패스를 주었고 그 공이 골로 연결되면서 극적으로 2대1로 한국의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같은 시간에 알자눕 스타디움에서는 2022카타르 월드컵 H조 가나와 우루과이의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가나는 승리만 해도 16강을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었으며, 우루과이는 다득점 승리를 해야 16강이 확정되는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전반 16분 가나는 비디오 판독 끝에 페널티킥 찬스를 받으며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키커로 나선 가나의 아유의 슛은 우루과이 골키퍼에게 막히면 거 찬스가 무산이 되었습니다. 위기 뒤에 찬스인 우루과이는 찬스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전반 26분 데아레스카에타의 선제골로 0 대 1로 앞서 나갔습니다. 기세를 몰아 전반 32분 데아레스카에타의 추가골로 0 대 2로 전반전을 마무리했습니다. 후반전에 들어와 치열하게 진행되었고 후반 추가시간 8분에는 선수들이 뛰지를 못하면서 두 나라 모두 골 넣을 수 있는 찬스에서 못 넣으면서 0 대 2로 경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은 가나와 우루과이 경기가 끝나서야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만약 우루과이가 1골만 더 넣었으면 다 득점에서 밀리면서 아쉽게 떨어지는 상황에서 우루과이가 추가골 실패로 12년 만에 16강행을 확정했습니다. 한국의 국민으로서 정말 기쁨에 눈물이 날 정도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시작되는 16강부터는 승패는 알 수 없는 경기입니다. 최선을 다하여 8강 아닌 우승까지 갔으면 좋겠습니다.(글쓴이의 욕심)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루시아 스타디움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G조 카메룬과 브라질의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카메룬은 16강을 위해서는 브라질에게 다득점을 넣으며 승리를 해야지만 올라갈 수 있었으며, 브라질은 이미 16강행을 결정지어 선수들을 로테이션을 돌리는 여유를 보였습니다. 역시 브라질은 브라질답게 전반전부터 날카로운 공격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골결정력 부족으로 골로는 연결이 안 되면서 0 대 0으로 전반전이 끝이 났고 후반전에도 브라질이 공격하면 카메룬이 방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히려 후반전 추가시간 카메룬의 아부 바카르 에케 헤딩골을 허용하면서 1 대 0으로 패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시간에 974 스타디움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G조 세르비아와 스위스의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세르비아는 무조건 승리해야 16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상황이었으며, 스위스는 최소 무승부만 해도 16강을 바라볼 수 있는 두 나라 모두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스위는는 전반 20분 샤키리의 선제골로 0 대 1로 앞서나갔습니다. 하지만 얼마 못 가서 세르비아의 미트로비치와 브라호 비치의 연속 골로 2 대 1 역전을 당하였고 이렇게 전반전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스위스의 멤 볼래의 슬라이딩 골로 동점을 만들고 전반전을 마무리했습니다. 후반전에 들어와 3분 만에 스위스 프로 일러의 역전 골이 나오면서 2 대 3으로 다시 역전에 성공한 스위스는 수비라인을 확 내려서 지키기에 들어갔고 이렇게 2 대 3으로 경가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경기 결과 세계 랭킹 1위 브라질과 14년 브라질 월드컵부터 3회 대회 연속 16강에 진출하는 유럽에 강호 스위스가 16강행을 결정 지었습니다. 브라질은 우승을 위해서는 네이마르가 부상에서 복귀를 해야 하지만 아직도 경기에 투입이 안되는 상황에서 16강에서 한국과의 경기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2. 16강 네덜란드 대 미국, 아르헨티나 대 호주 경기분석 및 예측

토너먼트에 진출한 16개 나라가 확정되었습니다. 유럽 8개국, 북중미 1개국, 남미 2개국, 아프리카 2개국, 아시아 3개국으로 16개국이 정해졌습니다. 특히 아시아 국가가 16강에 3개국이 올라간 것이 처음으로 아시아 축구의 성장세를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4일 오전 12시(한국시간)부터 바로 16강전이 시작됩니다. 네덜란드와 미국의 16강전은 네덜란드의 공격을 미국이 잘 방어하여 역습을 할 수 있느냐가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덜란드의 공격수 각 퍼와 폼이 올라오고 있는 델파이의 발끝에서 네덜란드의 8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 경기입니다. 아르헨티나와 호주의 16강 두 번째 경기는 조별리그에서 아시아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에게 패했던 기억이 있는 아르헨티나는 더욱 준비를 많이 하고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호주는 계속 보여준 역습으로 승부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덜란드 무승부(승부차기 끝에 8강 진출), 아르헨티나 승으로 예측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