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E,F조 3라운드 경기결과 및 리뷰/G,H조 3라운드 경기분석 및 예측

by 바아비 2022. 12. 2.
반응형

1. E,F조 3라운드 경기결과 및 리뷰

2일 오전 12시(한국시간) 아흐 아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크로아티아와 벨기에의 2022 카타르 월드컵 F조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무승부만 해도 16강을 올라가는 상황이었으며, 벨기에는 무조건 승리를 해야 16강을 노려볼 수 있는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전반전은 크로아티아의 압박 축구가 벨기에의 공격을 무력화 시키면서 흘러갔습니다. 전반 중반 크로아티아는 페널드킥을 얻어냈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어 무산이 되면서 전반이 끝이 났습니다. 후반전이 시작하자마자 벨기에는 루카쿠를 투입하면서 승리를 위해 경기를 입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흘러갔고 후반 14분 토르강 아자르와 후반 27분 도쿠와 틸레만스등을 투입하면서 공격을 더 강하게 진행했습니다. 후반 45분과 추가시간에 루카쿠에게 골과 다름없는 찬스를 두 번이나 날려버리고 경기는 0 대 0으로 끝이 났습니다.

같은 시간에 인수마마 스타디움에서는 F조 캐나다와 모로코의 2022 카타르 월드컵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캐나다는 1,2라운드에서 벨기에와 크로아티아에게 패하여 16강 탈락이 확정되었지만 처음 월드컵 출전하여 승점을 얻기 위해 경기에 임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으며, 아프리카의 복병 모로코는 16강을 무승부가 아닌 승리로 올라가겠다는 다짐으로 경기에 임하였습니다. 모로코는 전반이 시작한 지 4분 만에 캐나다의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고 지예흐가 선제골을 넣으면서 0 대 1로 앞서 나갔습니다. 전반 23분에 네 시기의 강한 오른발 슛으로 캐나다 골 망을 흔들면서 0 대 2로 격차를 벌려나갔습니다. 하지만 전반 40분 캐나다의 공격에서 모로코 아게르의 발을 맞고 굴절되어 모로코 골대로 들어가는 자책골로 1 대 2로 전반전이 끝이 났습니다. 후반에 들어와서 캐나다는 승점을 위해 공격수를 대거 투입하면서 총 공세를 나섰지만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지 못하면서 1 대 2로 경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벨기에는 크로아티아의 벽을 넘지 못하고 피파랭킹 2위가 16강에 못 올라가고 탈락하였습니다. 이 말은 벨기에의 황금세대의 몰락을 말하는 것이며, 벨기에 감독은 경기 후 감독직 사퇴를 발표하였습니다. 모로코는 2승 1무로 예상 밖으로 조 1위로 16강을 올라갔습니다. 과연 모로코의 최종 순위가 기대됩니다.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스페인의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1라운드에서 독일에 승리하며 분위기를 탄 일본은 2라운드에서 코스타리카에게 뼈아픈 패배를 당하면서 16강을 올라가려면 무조건 3라운드 승리가 필요했지만 상대는 빌드업 축구의 최강팀 무적함대 스페인이었습니다. 외신에서는 일본의 16강 진출은 이젠 힘들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일본과 스페인의 경기가 시작했습니다. 전반 11분 정확한 크로스를 받아 스페인의 모리타가 선제 골을 넣으면서 0 대 1로 스페인이 앞서나갔습니다. 전반 볼 점유율이 스페인이 80%로 끝이 나면서 후반전에 일본의 모리야스 감독은 공격진 교체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교체는 적중했습니다. 후반 3분 도안의 왼발슛이 스페인 골대로 들어가면서 1 대 1 동점이 되었으며 3분 뒤인 후반 6분 다나카의 골로 2 대 1로 역전이 되었습니다. 스페인은 이후 교체로 동점을 노려봤지만 경기는 2 대 1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같은 시각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는 코스타리카와 독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3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두 나라 모두 승리하면 16강에 올라갈 수 있는 상황에서도 전차군단 독일의 다득점 승리가 예견되었던 경기였습니다. 전반전 10분에 독일의 그나 브리가 코스타리카 골 망을 흔들면서 0 대 1로 앞서나가면서 다득점 경기로 가는구나 생각을 했지만 전반이 이렇게 마무리되었고 후반전에 들어와 13분에 코스타리카의 테에 다의 골과 후반 25분에 독일의 노이어 키퍼의 자책골로 코스타리카가 2 대 1로 역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28분과 40분에 독일의 하베 러츠의 연속골과 후반 44분에 퓔크로의 골로 2 대 4로 독일의 이번 대회 첫 승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일본은 거함 스페인을 상대로 승리를 만들어 내면서 예상과는 다르게 E조 조 1위로 16강에 올라갔으며, 아시아나라 최초로 두 대회 연속 16강이라는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일본에 패하였지만 독일이 코스타리카에게 승리를 하면서 조 2위로 16강을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전차군단 독일은 두 대회 연속 16강 실패로 다음 월드컵을 기대해 봐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2. G,H조 3라운드 경기분석 및 예측

드디어 대한민국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가 열리는 날이 다가왔습니다. 대한민국은 포르투갈과의 3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1무 1패로 포루투갈에게 반드시 이기고 같은 시간에 열리는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 결과를 시켜봐야 되는 힘든 상황이지만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에 승리했던 기억을 떠올리면 승리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도 두 나라 모두 승리를 해야 16강에 꿈을 꿀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반전은 조심 더러운 경기를 하다가 후반전에는 공격을 하면서 경기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G조의 3라운드 경기들은 카메룬과 브라질, 세르비아와 스위스 경기로 되어 있습니다. 16강을 확정한 브라질을 빼놓고는 모든 나라가 16강 진출의 희망이 남아 있어 최고의 빅 매치의 경기 내용이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한민국 승, 가나 패, 브라질 승, 세르비아 승으로 예측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