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5,6경기 경기결과 및 리뷰/ 모로코 대 스페인, 포르투갈 대 스위스 경기분석 및 예측

by 바아비 2022. 12. 6.
반응형

1.16강 5,6경기 경기결과 및 리뷰

6일 오전 12시(한국시간)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5번째인 일본과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일본은 조별리그에서 독일과 스페인에 세 승리하고 조 1위로 16강에 올라와 아시아 국가로 3번째(66년 북한, 02년 한국) 8강에 도전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F조 2위로 올라왔지만 패가 없는 1승 2무로 단단한 조직력 수비축구를 구사하고 16강에 올라왔습니다. 전반전이 시작하고 치열하게 공수 공방을 이어졌지만 양 팀 다 아쉬운 부분인 공격수 부분에서 골결정력 부족의 문제를 들어내면서 0 대 0으로 전반전이 마무리 돼가는 전반전 43분에 일본은 코너킥 상황에서 도안 리스가 올려준 공이 마야에 발에 맞고 흘렀고 그 공을 마에다가 왼발 슛으로 크로아티아의 골문을 흔들었습니다. 일본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선재골을 넣으면서 전반전을 마무리했습니다. 후반전에는 크로아티아가 수비라인을 조금 올리고 공격에 더욱 많이 시도를 했습니다. 그래서 후반 10분 크로아티아의 로브렌이 올려준 크로스를 페리 시차가 헤더로 일본 골 망을 흔들면서 1 대 1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이 골은 크로아티아의 페리 시취의 월드컵 3개 대회 연속골로 더 의미 있는 골이었습니다. 이후 기세를 탄 크로아티아는 더욱 공격에 힘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골결정력 부족으로 1 대 1로 마무리되면서 이 번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연장전에 들어갔습니다. 연장전에 들어와 체력이 떨어진 두 팀은 아까운 시간만 지나가고 연장전이 마무리되면서 승부차기에 돌입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리바 코비 치골 키퍼가 일본의 1,2,4번 키커의 슛을 다 막으면서 1 대 3으로 8강에 올라갔습니다. 일본은 선재골을 넣었지만 지키지 못하고 8강에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6일 오전 4시(한국시간)에 974 스타디움에서 우리의 대한민국의 2022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 경기가 열렸습니다. 대한민국은 이번 월드컵 처음으로 4-4-2 포메이션으로 브라질을 상대했습니다. 세계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은 4-3-3 포메이션으로 최강의 스쿼드로 대한민국을 상대했습니다. 전반전 시작하자마자 7분 만에 레알마드리드의 신성 비니시 우승 가 대한민국의 골 망을 흔들면서 1 대 0으로 앞서 나갔습니다. 이후에도 브라질은 경기를 주도했으며 전반 13분에 대한민국 수비 과정에서 페널티킥을 내주면서 브라질은 네이마르가 침착하게 성공하면서 2 대 0으로 점점 앞서나갔습니다. 대한민국은 체력적으로 한계가 드러나면서 전반부터 브라질 선수들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이후 대한민국도 골을 넣을 찬스가 왔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오히려 전반 29분 히샬리송이 추가골을 성공하면서 3 대 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브라질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반 36분 파케 타가 네 번째 골을 성공하면서 4 대 0으로 전반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후반전이 시작과 동시에 김진수와 정우영을 빼고 홍철과 손준호를 투입하면서 4-4-2에서 4-3-3으로 바꾸면서 공격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후반전 20분에 황인범을 빼고 백승호까지 투입을 했고, 그 후 이강인까지 투입을 하면서 절대 무러서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백승호가 후반 31분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슛으로 브라질의 골문을 흔들면서 4 대 1로 따라붙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는 이렇게 마무리되면서 대한민국은 8강에 올라가지 못하고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2.모로코 대 스페인, 포르투갈 대 스위스 경기분석 및 예측

2022카타르 월드컵 16강 마지막 일정인 모로코 대 스페인, 포르투갈 대 스위스의 경기가 열리게 됩니다. 아프리카의 복병 모로코는 F조에서 2승 1무로 당당히 1위로 16강에 올라오면서 세계 랭킹 2위인 벨기에를 16강 탈락을 주었습니다. 스페인은 E조에서 마지막 조별리그에서 일본에 패배를 했지만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두 나라 모두 짜임새 있는 경기력을 조별리그에서 보여줘서 어느 팀이 선재골을 넣을 수 있느냐가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이는 경기입니다. 포르투갈 대 스위스의 경기는 창과 방패의 경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공격력이 좋은 포르투갈이 철벽 수비인 스위스를 뚫어 낼 수 있을지가 너무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모로코 무승부(연장전, 승부차기 결과 스페인 승), 포르투갈 승으로 예측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